본문 바로가기
일상용 참고웹사이트

웹트래픽 및 브라우저 점유율 분석 사이트, 스탯카운터(statcounter)

by Iskierka 2021. 11. 17.
728x90

일본사이트 작업 중, 일본 사이트 폰트를 기존의 MS Pgothic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Noto-sans 폰트 적용을 요청 받았습니다.

 

음... 뭐 하면 하는데.. 귀찮았다. 이미 MS Pgothic 잘 되고 있는데.

근데 확실히 Noto-sans가 이쁘긴 하죠.

 

그러나, 구글 CDN으로 폰트 경로를 가져오자,

IE와 엣지에서 제대로 폰트가 적용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https://blog.naver.com/morenvy/221193253026

 

구글 웹폰트 업데이트로 인한 이슈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모렌비입니다. 현재 익스플로러(IE) 웹브라우저에서 웹폰트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

blog.naver.com

 

이런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작업된 사이트에는

lang='en' 으로 되어 있는 사이트들은 Titillium Web 폰트를 적용시켜 놨고,

러시아어 사이트는 Roboto Condensed 폰트를 적용시켜 놓았어요.

 

그렇다, 둘 다 구글 웹폰트입니다.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일본은 익스를 얼마나 쓰나.

일본 웹브라우저 점유율 차트

IE 점유율은 무의미합니다...

기타 25%안에 IE가 있겠지요.

 

크롬크롬크롬 그리고 파폭 조금, 엣지 조금.

 

https://gs.statcounter.com/

 

Statcounter Global Stats - Browser, OS, Search Engine including Mobile Usage Share

Tracks the Usage Share of Search Engines, Browsers and Operating Systems including Mobile from over 10 billion monthly page views.

gs.statcounter.com

여기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웹브라우저, 모바일 등의 트래픽 분석도 하고

브라우저 점유율 등을 알아볼 수도 있어요.

 

 

결과 페이지를 이미지/데이타/html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

 

 

원하는 내용을 원하는 지역별/시기별로 나누어서 검색도 가능해서 좋다.

 

 

일단 ... 엣지에서도 잘 적용이 안되고 있지만.

버리자=_= 엣지도 버리자.

 

해결.

 

꿋.

 

.

.

.

.

.

.

 

이라고 했는데, 반전.

 

내부망에서 확인해서 구글 폰트 못끌어 오는거였음 ㅋㅋㅋ

 

해피엔딩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