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기와 함께/북의 요새에서(北の砦にて)

북의 요새에서 4부 5

by Iskierka 2021. 4. 30.
728x90

제4부 - 불가사의한 사건

 

5. 북쪽 요새의 여름(2)


'눈 속에 음식을 저장해 두는 건가...;'

 

요새에서 거주하는 동굴로 돌아온 나는 여우 모습의 어머니와 함께 졸면서 요새의 스노우룸을 생각했다.

겨울엔 귀찮은 존재일 뿐인 눈이지만 여름에는 귀중한 것이다.

 

'그러고보니 나도 일단, 조금이라면 눈을 만들 수 있어.'

 

후- 하고 입에서 숨을 내쉬면 작은 눈보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최근에는 연습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낼 수 있는 확률이 줄었을지도 모르겠지만.

 

'만드는 방법을 잊어버리기 전에 연습해 둘까?'

 

어머니가 낮잠을 자기 시작하셨을 때 나는 벌떡 일어나 앉았다. 그렇게 혼자서 몇 번이고 숨을 몰아쉬며 작은 눈보라를 만들어내는 연습을 했다.

촛불을 불어 끄듯 입을 오므리고 힘차게 숨을 내쉰다. 머릿속에서 눈보라를 만들 수 있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도 중요하다.

 

"후! 후! 후! ...... 안되네, 오랜만에 해서 그런가."

 

 눈보라는 전혀 나오지 않는다. 그렇지만 세 번째에 한 조각의 눈이 파앗 하고 입에서 나왔기 때문에 연습을 계속 했다. 

"후욱! 후욱!"

 

나는 어머니가 잠든 옆에서 그저 숨만 내쉬고 있었다. 참고로 어머니는 드물게 배를 내밀고 반듯이 누워 계셨다. 이 부근도 역시 한겨울에 비하면 기온이 높기 때문일 것이다. 여름에 엎드린 자세로 자고 있으면 배가 쪄질 것 같다.

 

"후욱! ...... 아, 나왔다! 아싸!"

 

작은 눈보라를 생기자 나는 기뻐서 그 자리에서 깡충깡충 뛰었다.

그러나 금방 멈추고 진지한 표정으로 다시 집중했다. 한 번으로 좋아하면 안돼.

 

"더 열심히 해야지."

 

그렇게 어머니가 낮잠에서 깨어난 후에도 나는 연습을 계속해 밤이 될 무렵에는 지칠 대로 지쳐 있었다. 숨을 너무 불어 도중에 몇 번인가 산소 부족이 되기 시작했고, 입안이 말라버렸다.

하지만 연습한 보람이 있어서, 거의 매번 눈보라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밀피리아가 이렇게 열심히 특훈을 한 적은 거의 없잖아."



줄곧 나를 지켜봐 주던 어머니가 대견한 듯 말했다.

 

"하지만, 확실히 밀피리아도 향상되잖아. 둔한 아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진심으로 특별 훈련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네."

 

나 둔한 편이라고 생각했다고? 금시초문

뭐 실제로 둔하긴 하지만, 확실히 언제나 특별훈련은 내키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없는 건지도 몰라.

 

"하지만 입에서 눈보라를 만들어내서 뭘 하고 싶은 거지? 무슨 목적이 있었니?"

"어? 어..."

 

나는 앞발을 입가에 대고 생각했다. 생각해봤지만, 목적은 딱히 떠오르지 않았다.

 

"딱히 없어요."

 

그러고 보니 입에서 눈보라를 만들어낸다고 해도 딱히 도움이 되지는 않지. 내가 발생시키는 작은 눈보라로는 스노우룸의 눈을 늘리려 해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누군가 적을 공격해 쓰러뜨리기도 어렵다.

모처럼 연습했으니까, 어딘가 유용하게 쓰고 싶은데.......




 

 

 

다음날 나는 요새로 가서  외눈의 기사에게 어제 연습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숨을 내쉬면, 제대로 성공해서 작은 눈보라가 생겨났다.

 

 "대단해, 밀"

"대단하지!"

 

 혀를 내밀고 헤헤 웃으며 외눈의 기사 주위를 돈다. 칭찬 듣는 거 너무 좋아

 

"하지만 이건 아무 쓸모도 없어. 적을 쓰러뜨릴 수도 없고."

"그런 상정따윈 하지 않아도 돼. 미르의 적은 내가 해치울거야."

 

 외눈의 기사가 잘라 말했다. 신뢰감이 대단해.

 

"그런데, 그렇군. 그게 뭔가 도움이 되고 싶은 거야?"

"응"

"지금 계절에, 몸에 쬐면 시원할 것 같은데......"

"해볼게!"

 외눈의 기사가 쪼그리고 앉아, 맨살이 나와 있는 목을 노려 나는 입김을 불어댔다. 그러자 눈이 살갗에 달라붙어 외눈박이 기사의 목을 차갑게 한다.

 

"차가워서 기분이 좋다.고 할까, 조금 너무 차가울 정도지만.......그런데 체온에 금방 녹아버리네.

 

 외눈의 기사는 목 언저리를 쓰다듬으며 말한다.

 

"그리고 옷깃이 젖어.처음엔 시원한데."

 

피부도 끈적끈적하고 옷도 흠뻑 젖으면 불쾌하지. 내 눈보라는 누군가를 시원하게 한다는 데에도 쓸 수 없을 것 같아.

실망하고 있으니, 외눈의 기사는 '글쎄......' 라고 머리를 굴리며 다른 활용법을 생각해 준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다.

 

"그 힘으로 물을 얼릴 수는 없겠니? 얼음을 만들 수 있으면 참 고맙겠는데. 음료수에 넣어 차게 하고 수건에 싸서 타박상을 낸 곳을 식히는 데도 쓸 수 있어. 겨울 동안은 눈으로 했는데."

 

그러고 보니 수건으로 감싼 눈으로 환부를 식히고 있는 광경을 본 적이 있네. 훈련하다 다치는 일도 많으니까.

 

"해볼게"

"좋아, 물 좀 가져와야지"

 

그렇게 말하며 외눈의 기사는 작은 통에 물을 길어다 주었다. 나는 눈앞에 놓인 그것을 향해 다시 입김을 불어댔다.

하지만 한번으로는 물이 얼지 않는다. 나는 몇 번인가 반복했지만, 이 통의 물을 얼음으로 바꿀 수는 없을 것 같았다.

 

"무리야, 외눈의 기사......!"

 

재빨리 포기하고 말했다.

그러나 외눈의 기사는 물통에 손을 넣고 웃는다.

 

"아니야, 얼음은 다 만들어졌어. 이거 봐."

 

물의 표면이 얼어서 확실히 얇은 얼음이 되어 있었다. 외눈의 기사가 들어올렸다간 무너져 깨질 정도의 얇긴 했지만.

 

"아이고, 깨졌네.그래도 잘 됐지?"

"응"

 

외눈의 기사가 나에게 격려하듯이 말한다. 얼음을 만든 것은 기쁘지만, 무엇인가에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양은 만들지 못할 것 같다.

하지만 외눈의 기사는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이렇게 말한다.

 

"얼음을 만드는 것은 힘들지 모르지만 밀에게 부탁하면 컵에 담긴 물 정도는 차갑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아 그래! 그 정도는 할 수 있어!'

"여름철에는 큰 인기를 끌 것 같은데."

"저기, 외눈의 기사, 차갑게 한다고 하면......"

 

 나는 뒷다리로 일어서서 쪼그리고 앉아 있는 외눈의 기사의 무릎에 양 앞다리를 놓고 얼굴을 가까이 했다.

 

"차가운 과일도 맛있지? 예를 들어 딸기라든가 그 정도 크기의 거라면 좀 얼릴 수도 있을 것 같아."

 

그럼 과일을 그대로 얼린 아이스크림처럼 되서 맛있을 거야.

머릿속에 떠 올리자, 침이 흘렀다.

 

"알겠어 알겠어 .밀의 밥도 아직이고."

 

외눈의 기사는 쓴웃음을 지으며 나를 식당에 데려다 주었다. 그리고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 주방장에게 사정을 말하고 남는 과일은 없는지 물었다.

 

"빌베리나 블루베리는 많이 있으니까 가져가도 상관없어요. 지금 계절에 많이 딸 수 있으니까. 생으로 먹으려면 블루베리가 낫지."

 

저녁 식사의 고기에 곁들이는 소스로 사용하는 것 같은 빌베리는 아무래도 조금 시큼한 것 같다.

그런 연유로 블루베리를 접시에 가득 받아서 외눈의 기사가 그것을 자리까지 옮겨 주었다.

의자에 앉은 외눈박이의 기사의 무릎에 앉아, 나는 탁자 위의 블루베리에 입김을 불어댄다. 작은 눈보라에 휩쓸린 자주색 과실들은 눈에 덮여 절반가량은 보이지 않았다.

 

"어때? 얼었나?"

"먹어봐도 되"

 

외눈의 기사는 그러면서 내 입에 블루베리를 한 알 넣어주었다. 블루베리는 차갑고 겉은 얼어 있지만 속은 얼지 않아 싱싱하다. 단맛이 살짝 나고 아삭아삭하다.

 

"살짝 얼었어! 맛있어! 외눈의 기사도 먹어."

"어디 보자...... 음, 맛있는데."

 

 외눈의 기사는 또 한 알을 먹고 나서 이렇게 말했다.

 

"완전히 얼지 않은 게 좋아. 겨울에 과일을 밖에 두면 마음대로 얼지만 딱딱하고 단단해져서 이가 들어가지 않아. 이건 딱 좋게 얼었에, 밀.

"에헤헤"

 

칭찬을 듣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 기뻐서 웃는 얼굴이 되어 버린다. 혀도 막 나오고.

 

그 후, 주방장에게도 블루베리를 주고 '맛있어!; 라고 칭찬받아 나는 에헤헤헤하며 쑥스러워했다.

게다가 식당에 온 킥스와 티도나, 레카, 거기에 지단장에게도 블루베리를 나눠 주었다가, '맛있어!' '여름에 딱이야!' 라고 해 서 또 헤헤 거렸다.

 

에헤헤...

 


전생에 일본의 여자아이 였다는 것 따위 이제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 같음...;;;


 

반응형

'번역기와 함께 > 북의 요새에서(北の砦にて)'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의 요새에서 4부 7  (0) 2021.05.06
북의 요새에서 4부 6  (0) 2021.05.04
북의 요새에서 4부 4  (0) 2021.04.28
북의 요새에서 4부 3  (0) 2021.04.26
북의 요새에서 4부 2  (0) 2021.04.26

댓글